Structural Patterns

    Structural 패턴들은 어떻게 클래스들과 객체들이 좀 더 큰 구조에서 결합될 수 있는가를 설명한다. 클래스 패턴과 객체 패턴 사이의 차이점은 클래스 패턴은 어떻게 인스턴스가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들에 좀더 유용되게 사용되어 질 수 있는가를 설명하는 것이다. 반면 객체 패턴들은 어떻게 객체들이 객체 조합이나 다른 객체를 포함하는 객체들을 조합할 수 있는가를 설명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다음과 같은 패턴들을 알아 볼 것이다.

The Adapter Pattern ##########0*

Adapter 패턴은 더 쉽게 프로그래밍 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에 어울리는 하나의 클래스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The Composite Pattern ##########1*

Composite 패턴은 간단하거나 여러개의 객체로 이루어진 객체들의 조합에 관한 것이다.

The Proxy Pattern ##########2*

Proxy 패턴은 좀더 복잡한 객체가 후에 호출 될 수 있도록 하는 간단한 객체이다. 

The Flyweight Pattern ##########3*

동일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객체의 인스턴스들이 상호 교환된다면 Flyweight 패턴은 하나의 객체로 정보를 공유해 여러 개의 객체 인스턴스로 인한 비용 소모를 피할 수 있다.

The Facade Pattern ##########4*

Facade 패턴은 완전한 하위 시스템을 나타내기 위한 한 개의 클래스를 만드는 데 사용되어진다. 

The Bridge Pattern ##########5*

Bridge 패턴은 추상의 계층관계와 상응하는 추상의 구현이 존재할 때 유용하다. 추상 클래스와 구현 클래스를 여러 개의 구분된 클래스로 나눠 구현하지 않고, 추상 클래스와 구현 클래스를 별개의 클래스로 구현해 이들이 동적으로 조합되도록 한다.  

The Decorator Pattern ##########6*

Decorator 패턴은 객체들에게 동적으로  해야 할 일들을 추가 시키는데 사용될 수 있다.

'Development > 패턴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펌] The Abstract Factory Pattern  (0) 2011.08.13
[펌] Summary of Structural Patterns  (0) 2011.08.13
[펌] Some Background on Design Patterns  (0) 2011.08.13
[펌] Creational Patterns  (0) 2011.08.13
[펌] Behavioral Patterns  (0) 2011.08.13
안정적인 DNS서비스 DNSEver DNS server, DNS service
Posted by 키르히아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