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techjun.com/1198

 


기본적으로 이클립스에 연동되어 있는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로는 안드로이드 마켓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이 없거니와 강제로 집어 넣어도 몇가지 문제가 있어서 실행하기 어렵하고 하는군요. 그런데 정말 간단히 안드로이드 마켓에 접속하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소개해 드립니다.


바로 HTC 개발자 싸이트에 올라온 안드로이드 롬 파일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위 글에 소개된 방법 그대로 따라하면 에뮬레이터에서 네트워크 연결이 안되서 마켓 접속은 안되구요. 댓글이랑 이것저것 보다가 방법을 알아 냈습니다. 자~ 한번 따라해 볼까요?

1. HTC 안드로이드 1.6 롬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위 글에 소개된 HTC 개발자 싸이트에서도 이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지만 뭐가 문제인지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네요)

2. 이클립스를 실행합니다.(설치방법은 여기 참고) Androri SDK and AVD Manager - Virtual Devices - New에서 Android 1.6 - API Level 4로 AVD를 생성합니다.

3. 1번에서 다운로드 받은 system.img 파일을 AVD 폴더 C:\Documents and Settings\Myhome\.android\avd\market.avd  (AVD이름이 market인 경우) 에 그냥 붙여 넣습니다.

4. Androri SDK and AVD Manager에서 Start.. 눌러주면 이제 안드로이드 마켓 어플이 활성화된채로 에뮬레이터가 실행됩니다.

5. 처음 실행하면 뭐 활성화 해야 한다고 나오는데 스킵~ 스킵~ 그러면 메인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안드로이드 마켓을 실행하고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안드로이드 마켓 접속 성공!!!

현재 HTC 개발자 싸이트에 올라온 이미지가 안드로이드1.6 까지 밖에 없어서 2.1에서는 실행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용 공식 트위터 어플은 테스트 못해요. 그래도 거의 대부분의 어플리케이션들이 1.6에 호환되니 어플 테스트용으로 활용하면 좋을것 같네요. 블로그에 안드로이드 어플 소개 할때 유용할것 같네요.
안정적인 DNS서비스 DNSEver DNS server, DNS service
Posted by 키르히아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