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C++ 컴파일러 옵션 

/P(파일 전처리)참고 항목
컴파일러 옵션 | 컴파일러 옵션 설정
/P
이 옵션을 사용하면 C 및 C++ 소스 파일을 전처리하여 전처리 결과를 파일에 씁니다. 파일의 기본 이름은 소스 파일과 동일하고 확장명은 .i입니다. 처리할 때 모든 전처리기 지시문이 실행되고 매크로가 확장되며 주석이 제거됩니다. 전처리된 결과에 주석을 보존하려면 /P 옵션과 함께 /C 옵션을 사용하십시오.

/P 옵션을 사용하면 포함된 파일의 시작과 끝에 그리고 조건적 컴파일을 위해 전처리기 지시문에 의해 제거된 줄에 #line 지시문이 추가됩니다. 이 지시문은 전처리된 파일의 행 번호를 다시 지정합니다. 따라서 프로세스의 뒷 단계에서 발생한 오류는 전처리된 파일의 줄이 아닌 원본 소스 파일의 줄 번호를 참조합니다. #line 지시문이 생성되지 않도록 하려면 /E 옵션과 함께 /EP 옵션을 사용하십시오.

/P 옵션을 사용하면 컴파일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Fo 옵션을 사용해도 .obj 파일이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컴파일하려면 전처리된 파일을 다시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EP 옵션을 사용하면 /FA, /Fa 및 /Fm 옵션을 사용하여 출력 파일을 만들 수 없습니다.

Visual Studio 개발 환경에서 이 컴파일러 옵션을 설정하려면 

프로젝트의 속성 페이지 대화 상자를 엽니다. 자세한 내용은 Visual C++ 프로젝트 속성 설정을 참조하십시오. 
C/C++ 폴더를 클릭합니다. 
전처리기 속성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전처리 파일 생성 속성을 변경합니다.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이 컴파일러 옵션을 설정하려면

GeneratePreprocessedFile 속성을 참조하십시오.

예제
다음 명령줄은 ADD.C를 전처리하고 주석을 보존하며 #line 지시문을 추가한 다음 결과를 ADD.I 파일에 씁니다.

CL /P /C ADD.C
참고 항목
컴파일러 옵션 | 컴파일러 옵션 설정
내용출처 : MSDN

안정적인 DNS서비스 DNSEver DNS server, DNS service
Posted by 키르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