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kuccblog.net/99

 

안드로이드 인기 어플 어떻게 찾을까?

2010년 4월 현재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4만 여개에 정도의 어플리케이션이 등록 되어 있습니다. 지난 한달 동안에 등록된 어플리케이션만 해도 9000개에 육박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안드로이드 마켓의 어플리케이션 수는 천문학 적으로 늘어 날듯합니다. 마켓에 수 많은 어플리케이션 중 쓸모있는 어플리케이션은 몇 개나 될까요? 지난달 등록된 9000개 중 3천여개는 품질이 떨어지는 어플리케이션(Junk application)이라고 합니다.

그럼 품질좋고 인기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이는 마치 배 한 척과 망원경 하나로 신대륙을 찾아 떠나는 만큼이나 쉽지 않아 보입니다. 


그러나 너무 걱정 할 필요 없습니다. 인기어플을 검색할 수 있는 Top 3 사이트가 우리의 어플리케이션 검색을 도와 줄 것입니다.

1. AppAware - Stats


처음으로 소개할 웹사이트는 AppAware입니다. Stats 페이지를 통해 안드로이드 마켓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어플리케이션 사용 동향을 살필 수 있습니다. Stats 페이지에서는 AppAware 사용자의 설치, 업데이트, 삭제 현황을 통계를 내어 카테고리별 랭킹으로 보여줍니다.
  • Top installed apps : 가장 많이 설치한 어플리케이션의 랭킹
  • Top updated apps : 가장 많이 업데이트한 어플리케이션의 랭킹
  • Top removed apps : 가장 많이 삭제된 어플리케이션의 랭킹
랭킹을 시간별(Last hour), 일별(Last day), 요일별(Last week)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편리 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의 이름을 클릭하면 (Top installed apps의 경우)다운로드 받은시간, 다운받은 사람의 이름, 단말기 등이 표시되고 페이지 하단에 QR코드가 제공되어 쉽게 마켓에 접근 할 수 있습니다.

또 재미있는 기능이 하나 더 있습니다. 페이지 상단에 "Featured apps"라고 나와 있습니다. 여기 어플리케이션의 설치, 업데이트, 삭제를 분석하여 고품질의 어플리케이션을 상단에 배치 시켜 놓았습니다. 안드로이드 폰 초보자들은 설치할 필수 어플을 찾을때 Featured apps 페이지의 랭킹 리스트를 참조하면 되겠습니다.

2. aTrackDog - Mostpopula Apps


안드로이드 필수어플로 잘 알려진 aTrackDog의 웹사이트 입니다. aTrackDog은 안드로이드 폰에 설치된 어플의 버전을 추적해서 새로운 버전의 업데이트를 알려주는 상당히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aTrackDog은 사용자 단말기에서 업데이트 상황을 추적하면서 우리가 어떤 어플을 사용하는지 통계를 냅니다. 그 통계를 바탕으로 가장 인기있는 어플들의 리스트를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합니다. 상당히 영리한 발상이 아닐 수 없죠.

aTrackDog의 Top app페이지에는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 100개의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Daily - Weekly - Monthly - Quarterly - All Time - New & Updated 메뉴를 통해 일별, 요일별, 월별, 분기별, 전체, 새로운 업데이트별 랭킹을 살펴볼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선택으로 게임, 유틸리티 관련 어플리케이션 검색에 용이 합니다.

3.AndroLib – Top of the Day


제가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검색 할때 애용하는 사이트 입니다. 마켓에 있는 모든 어플리케이션이(유료&무료)가능하며 마켓에서 검색했을때의 똑같은 설명이 제공되며 유저들의 의견을 댓글로 확인 가능합니다. 

Androlib top of the day 페이지 에서는 당일 유저들이 androlib.com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어플리케이션의 랭킹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어플리케이션의 퀄리티는 보장 할 수 없어도 제법 재미있는 어플리케이션이 많이 올라옵니다. 저는 여기 리스트에 playboy 무료 어플리케이션을 발견하고 다운로드 받았습니다.(당일 랭킹 6위 +7292계단 랭킹상승)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 애플의 앱스토어 같은 어플리케이션 시장에서는 어플리케이션의 갯수 보다는 품질이 중요합니다. 또한 품질좋은 어플리케이션의 검색과 접근이 얼마나 편한지가 중요하죠. 위에서 소개한 3개의 사이트를 참조해서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을 선별하는 지혜가 필요 하겠습니다. 국내 개발자들을 위한 토종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하는 사이트도 나왔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입니다. 

포스팅 참조 http://androidandme.com

안정적인 DNS서비스 DNSEver DNS server, DNS service
Posted by 키르히아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