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23

23:05 ~ 23:44 : 00:33

 

Unit 101 ~ 113

 

14회 차 마지막!

책 한 권을 14번이나 읽었다.

아무리 좋아하고 재미있는 책이라도 이렇게 읽어본 적이 없다.

 

삼국지연의는 세 번, 은하영웅전설은 두 번, 대도무문 두 번...

그 외 살아오면서 두 번 이상 읽은 책이 있나 모르겠다.

 

구글 검색해서 한글 정보들이 아닌 영어로 된 정보들을 있는 그대로 얻고 싶어서 시작한 영어 공부...

다른 영어 책을 읽을 때도 BGIU 같은 속도로 읽을 수 있을까 싶지만, 그래도 1회 차 읽을 때에 비해서는 많은 발전을 한 것 같다.

빠르게 실력이 는다는 느낌은 없어서 정말 이게 맞는 공부 방법인지 고민도 많이 하고 곁눈질도 많이 했지만, 그래도 BGIU 읽기 만큼은 꾸준히 해왔다.

시도해 보고 싶은 방법들도 많지만 우선 20회 차까지는 BGIU에 집중하고, 이후에 다른 것에 도전해 보려고 한다.

뭐가 될지는 나도 잘 모르겠지만 몇 번 해보고 안 된다고 바로 접지는 않을 것 같다.

영어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대한 많이 가져가려고 노력 중이고, 출퇴근 시간에 야나두 mp3를 들으면서 따라 하기도 계속 진행 중이다.

 

올해가 5달 정도 남았다.

올해 마지막 날에는 영어로 된 정보들을 읽는데 큰 무리가 없고 말하고자 하는 바를 문장으로 만들어서 입으로 말할 수 있게 된다면 올해는 정말 뿌듯한 한 해가 될 것 같다.

 

11강 요약

영어가 상호작용 관점에서의 언어

동사의 미래

1. be ~ing : 약속된 것 : arranged, time, place

2. be going to ~ : 신호가 보이는 것 : already, decided, planned

3. will ~ : 즉석에서 결심되는 것 : I think ~

 

12강 요약

be ~ing : arranged : 이미 준비된 상황

be going to ~ : planed : 확정은 아니지만 계획은 있음 / 상황상 그럴 거야

willl ~ : 의지가 있음 : 그렇겠지 그럴 거야 predict, instant (즉석 상황)

 

원래 그런 것 / 미래라도 그대로 사용

timetable / schedule (개인 일정이 아닌 비행기 스케줄 같은 것)

 

상황에 따라서 문장이 달라짐

해당 상황 / 경우에 따라 실제 사용할 수 있어야 함

안정적인 DNS서비스 DNSEver DNS server, DNS service
Posted by 키르히아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