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blog.naver.com/oranke/40014299102
일반 어플리케이션을 서비스로 등록하기
일반 어플리케이션을 서비스로 만들어두면 오류시 재시동 등을 OS가 알아서 해주는 등 많은 장점이 있다. 이 짧은 글에서는 서비스로 만들 것을 고려하지 않은 게임서버 어플리케이션을 서비스로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본다.
먼저 instsrv.exe 와 srvany.exe 두 개의 파일이 필요하다. 이 파일들은 윈도 리소스킷에 들어있으니 다음 위치에서 다운받아 설치하자.
http://www.microsoft.com/downloads
또는 여기를 클릭해 내려받고 C:\SrvAny 폴더를 만들어 넣어둔다.
리소스킷을 설치했다면 커맨드창에서 다음과 같이 실행해 주고
instsrv "MapServer" "C:\Program Files\Windows Resource Kits\Tools\srvany.exe"
그냥 C:\SrvAny 폴더에 넣어두었다면 다음과 같이 실행해 준다.
instsrv "MapServer" "C:\SrvAny\srvany.exe"
레지스트리 편집기에 들어가 방금 설치한 서비스를 찾아간다.
regedt32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MapServer
마우스 우측키를 눌러 새 '키'를 등록하고 이름을 'Parameters'라 한다.
이 키 안에 문자열 값을 추가하고 이름을 'Application' 이라고 한다.
여기에 서비스로 등록할 게임 서버 프로그램의 경로를 적어준다.
커맨드라인 파라미터가 필요하다면 'AppParameters' 문자열 값을 추가하고 적어준다.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MapServer\Parameters]
"Application"="c:\\MapSvr\\MAP_SVR.exe"
"AppParameters"=""
"AppDirectory"="c:\\MapSvr\\"
이제 서비스 관리도구에 들어가 MapServer 서비스를 찾아 구동시킨다.
참고: http://wiki.beyondunreal.com/wiki/Setting_Up_A_Subversion_Server
'Development > C/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합형/완성형/유니코드의 모든 것 (0) | 2011.08.13 |
---|---|
일일빌드를 해 보자 (0) | 2011.08.13 |
의사 변수와 형식 지정자를 사용한 X64 디버깅 (0) | 2011.08.13 |
응용 프로그램 구성이 올바르지 않기 때문에 이 응용 프로그램을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0) | 2011.08.13 |
윈도우 소켓 에러 값 설명 (0) | 2011.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