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msdn2.microsoft.com/ko-kr/library/y817hyb6(VS.80).aspx

 

.NET Framework Visual Studio 프로그래머 가이드

Windows 서비스 응용 프로그램

Microsoft Visual Studio 또는 Microsoft .NET Framework SDK 사용하면 서비스로 설치되는 응용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서비스를 만들 있습니다.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 형식을 Windows 서비스라고 합니다. 프레임워크 기능을 사용하여 서비스를 만들고, 설치하고, 서비스의 동작을 시작하거나 중지하고,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

Visual Studio Standard Edition에서는 Windows 서비스 템플릿과 관련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Visual Studio Edition을 참조하십시오.

단원 내용

Windows 서비스 응용 프로그램 소개

Windows 서비스 응용 프로그램의 개요, 서비스의 수명 다른 공용 프로젝트 형식과 서비스 응용 프로그램 간의 차이점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연습: 구성 요소 디자이너에서 Windows 서비스 응용 프로그램 만들기

Visual Basic, Visual C# Visual J#에서 서비스를 만드는 예제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응용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아키텍처

서비스 프로그래밍에 사용되는 언어 요소를 설명합니다.

방법: Windows 서비스 만들기

Windows 서비스 프로젝트 템플릿을 사용하여 Windows 서비스를 만들고 구성하는 과정을 설명합니다.

관련 단원

ServiceBase

서비스를 만드는 사용하는 ServiceBase 클래스의 주요 기능에 대해 설명합니다.

ServiceProcessInstaller

서비스를 설치하고 제거하는 ServiceInstaller 클래스와 함께 사용하는 ServiceProcessInstaller 클래스의 기능에 대해 설명합니다.

ServiceInstaller

서비스를 설치하고 제거하는 ServiceProcessInstaller 클래스와 함께 사용하는 ServiceInstaller 클래스의 기능에 대해 설명합니다.

Windows 서비스 모니터링

ServiceController 구성 요소를 사용하여 기존 서비스와 상호 작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Visual Studio 기본 프로젝트 템플릿

장에서 사용되는 프로젝트 형식과 프로젝트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응용 프로그램 구성 요소 배포

배포에 관한 주요 페이지와 페이지에 포함된 정보를 보여 줍니다.

 

안정적인 DNS서비스 DNSEver DNS server, DNS service
Posted by 키르히아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