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이 관심갖는 것은 분명 승리이며 따라서 공격진의 구성과 질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실겁니다. 그러나 한가지 간과해선 안될점은 레알마드리드의 카시야스나
유벤투스의 부폰과 같은 선수는 그 선수들의 존재만으로도 전술이 될수 있다는 것입니다.
 
 
 
약팀으로 플레이할때 가장 먼저 리빌딩하는 포지션은 개인적으로 골키퍼 포지션입니다.
아무리 두들긴다한들 내집 단속 제대로 못한다면 승리하기는 힘든일일수 밖에 없죠
 
 
 
그렇다면 골키퍼에게 가장 필요한 능력치는 무엇일까요?
 
 
 
 

1. 반사신경 : 네 맞습니다. 정말 엄청난 반사신경을 가진 골키퍼들에게 빈틈은 보이지 않습니다. 완벽한 찬스를 막아내는 ???? 라는 해설의 주인공입니다.
 
2. 볼핸들링 : 반사신경과 핸들링사이에서 어느것이 첫번째 덕목일지 고민 많이 했습니다. 축구 포지션중에서 유일하게 손을 잘 써야 하는 포지션이 바로 골키퍼입니다.
 
3. 점프력 : 오른쪽 왼쪽에서 쉴새 없이 상대방의 크로스가 날아옵니다. 하지만 우리 골키퍼의 점프력은 20. 그렇다면 게임끝.
 
4. 민첩성 : 어떤 상황에서건 골키퍼에게 가장 필요한 피지컬 능력치입니다.
 
5. 공중볼 처리 : 점프력과 이 능력치가 좋을수록 상대의 크로스는 무용지물이 됩니다.
 
6. 집중력 : 수비 포지션 모두 해당하는 필수적인 능력치 입니다. 90분내내 집중력을 잃지 말아야할 선수들에게 꼭 필요한 능력치입니다.
 
7. 수비조율 : 셋피스 상황에서 골키퍼는 소리치며 손짓하며 수비를 조정하는 모습 많이 봐오셨죠? 수비수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은 골키퍼에게 없어서는 안될 필요한 능력치입니다.
 
 
 
 
 
 
 
 
 
 
 
아름다운 선수들
 
 
 
Iker Casillas
 
반사신경 :  20
볼핸들링 :  19
점프력    :  16
민첩성    :  19
공중볼    :  15
집중력    :  18 
수비조율 :  17
 
 
 
 
Gianluigi Buffon

반사신경 :  20
볼핸들링 :  19
점프력    :  17
민첩성    :  19
공중볼    :  17
집중력    :  16
수비조율 :  16
 
 
 
 
Petr Cech

반사신경 :  17
볼핸들링 :  18
점프력    :  20
민첩성    :  16
공중볼    :  18
집중력    :  18
수비조율 :  14

 
안정적인 DNS서비스 DNSEver DNS server, DNS service
Posted by 키르히

댓글을 달아 주세요